음식리뷰

이종임의 부채살(양념구이)(소고기)

그저그런이야기 2018. 2. 15. 01:38
반응형


안녕하세요.그저그런이야기입니다.

오늘도 힘차게 블로그를 쓰는 새벽!!!!!!!!

(아까 노트북 업데이트 한다고 1시간이나 늦어지게되었습니다.

무슨업데이트가 이리 오래걸리던지..어휴~)


오늘 리뷰할 글의 주제는 고기입니다.

고기 종류는 

무려!!!!!

소고기!

이종임의 양념구이 부채살

입니다.

이건 엄마가 어떤 분께 설날 선물로 부채살말고도 다른살도 많은 상자?

를 받아서 그것중 부채살을 한번 먹어보기 위해 제가 달라고해서 가져와서 구워서 먹어봅니다..


우선 굽는것을 보기전에 이종임?이라는 분이 누군지 살짝 궁금해져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프로필 사진은 뭔가 이상하게도 여기에 올려지질 않아서 못올렸습니다.죄송합니다.)

(출처는 네이버입니다.)

이종임이라는 분은 요리연구가이시고

한양대학교 강사,한양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겸임교수

이시고...

EBS최고의 요리비결,한국의 쉐프들이라는 책을 출판하셨고 

최고의 요리비결과 같이 요리 관련 방송에서도 2개나 출연하셨다고 써있네요.

시간을 보니 좀 지났긴했지만..그래도 대단한 분인건 잘 알겠네요.


다시 돌아가서 이종임의 양념구이 부채살을 리뷰해보는 시간을 갖도록하겠습니다.

(부채살:소고기의 한종류(?),육단백질의 은은한 육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 부채살,낙엽살이라고도불림)

일단 냉동이 되있기에 해동을 해야합니다.(ㅋㅋㅋ소스가 얼어있네요)

저기 사진에 나와있는 이종임의 요리TIP에 냉장해동이라고도 쓰여있네요.

하!지!만!

저에겐 그럴 시간이 없기에!!!!!

그냥 바로바로 굽겠습니다.

(구우면 소스가 다 녹고 고기도 다 녹고 익겠지라는 마음으로!!!!!)

고기를 가까이서 찍었을때의 모습입니다.

뭔가 .....부채살의 결(?)을 잘 보여주기위해 가까이서 찍었는데..

잘된건지 안된건지는 솔직히 잘은 모르겠네요.

제가생각하기에 핸드폰으로 찍은거 치곤 SOSO(겔럭시S7)


자,그럼 구우러 출발~!


(아 구울때 바싹 구우면 질겨 지는거 아시죠~)(저기 TIP에도 잘써있습니다.)

(근데 전 고기굽는걸 많이 해보질 않아서 그리 잘 못구우기에..... 그냥 ....

못구운거 같았어도.. 봐주시길바랍니다..)

이게 다 굽고 난 후!!!!!!의 모습입니다.

처음 생고기를 보면 양념이 잘 안묻혀져 있어서..걱정했는데 다 익히고 나니 그냥 묻혀져있네요.

개인적으로 굽는 모습을 찍어드리고 싶었는데..그때는 미처 생각을 못했네요.!

고기를 많이 안구워본 저 치고는 잘 구운것같네요 ㅋㅋㅋㅋ

(다 익은거 같긴한데.. 질기지만 않기를 바랍니다!)

자, 대한민국은 밥심아니겠습니까~!!

고기먹을때 진짜 딴거 않먹고 고기만 먹는 사람도 있는데,저는 절때 

그렇게 못하겠더라고요 ㅋㅋㅋ

그래서 밥과 같이 준비했습니다.

(나는 밥심)!

밥과 같이 먹은 고기의 맛은 정말 개꿀맛이었습니다.

별로 질기지도 않았습니다.

(괜찮게 구운듯)

솔직히 맛은 다 양념맛이지만 그래도 끝맛이 뭔가 양념맛이아닌 고기맛(부채살맛)

도 나는 것 같더군요! 정확하게 무슨 맛이라고는 설명을 못하겠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밥 한공기 뚝딱~

냄새는 말할것도 없고요!(양념냄새~)ㅋㅋㅋㅋ

냄새 좋습니다~

오랜만에 소고기를 먹고 기력을 회복했네요!

이번 설날 선물로 소고기 살들을 주신 엄마의 지인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들 이번 설날 시골에 내려가실때 선물로 이거 괜찮은거같습니다.

가격은 좀 할지 몰라도 2018년도 딱한번 밖에 없는 설날!

가족이 모여 다같이 소고기 파티하는것도 괜찮은 것 같네요!

이상 마치겠습니다.

추천드려요~~~






반응형